2024-04-19 20:25 (금)
음악코딩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아이원솔루션 각종 수상 안아
상태바
음악코딩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아이원솔루션 각종 수상 안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7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좌측부터 아이원솔루션 이원익대표, 교육부 송달용과장, 특허청 이선우과장

뮤직블럭의 외형은 디팩스튜디어(대표 국동훈)가 디자인 하였으며 2020년 3월에 양산될 예정이다. 코딩교육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이 제품은 전국의 유치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아이원솔루션(회로개발 전문기업, 대표이사 이원익)의 음악코딩교구인 뮤직블럭(가칭)이 지난 2019년 12월 4일에 열린 제9기 IP마이스터 프로그램에서 전체 1등을 했다. 산학으로 이루어진 이번 프로그램은 마이스터고교(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협업하여 더욱 의미가 크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특허청(청장 박원주)이 주최하고, 학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 케이더블유(KW)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으며,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의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날 교육부 청책과장(송달용)은 아이원솔루션의 뮤직블럭을 직접 체험하며 제품의 우수성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제품은 코딩교육과 더불어 영유아기의 음악성과 감성향상, 정서함양을 위한 놀이기구로 쓰이며 나아가 치매환자나 ADHD 환자의 보조기기로도 쓰이는 등 다방면에 걸쳐 활용이 가능하다.

▲아이원솔루션의 음악코딩 학습기기